Minio Object Stroage에 Region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.

 

 

 

0. 사전 준비.

 

미리 Minio를 준비합니다. Minio 설치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 주세요:

2020/10/21 - [Programming] - [MINIO] 시놀로지 NAS에서 MINIO를 이용해 오브젝트 스토리지 구성하기

 

[MINIO] 시놀로지 NAS에서 MINIO를 이용해 오브젝트 스토리지 구성하기

Synology Nas에서 Minio를 이용해 Object storage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. 이 글은 다음 글을 번역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: medium.com/@JonahAragon/installing-minio-on-synology-diskstation-48..

smoh.tistory.com

 

 

 

1. Region? 왜 필요한가.

 

위의 글과 같이 Minio를 설치해 웹브라우저나 Object Storage Explorer를 사용해 Minio를 사용한다면 별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프로그램을 개발하다 AWS SDK를 사용해 Minio에 접근하려고 한다면 아마 대부분이 "그래서 Region은 뭘 골라야 해?"라는 의문을 가지실 겁니다.

 

물론 S3Client를 생성할 때 S3 config를 이용해 초기화를 시키면 Endpoint만 바꾼 채 클라이언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 문제는 이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버킷에 접근하다 보면 알려진 호스트가 없다는 에러를 마주하게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.

 

따라서 이 글에서는 AWS SDK를 이용해 Minio에 접근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전에 우리의 Minio에 Region을 지정하는 방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2. Minio에 Region 지정하기.

 

Docker container로 Minio를 사용한다면 Region을 지정하는 방법은 매우매우 간단합니다. 이 글에선 Synology NAS의 Docker를 이용해 Minio를 설치했다는 전제로 설명합니다.

 

먼저 DSM > Docker > 컨테이너로 이동해 Minio 컨테이너를 잠시 중지시킵니다. 이후 Minio 컨테이너를 클릭 > 편집 > 환경 탭으로 이동합니다. 그리고 "MINIO_REGION" 변수를 추가합니다.

 

 

값에는 자신이 원하는 Region값을 넣어줍니다. 제가 넣어준 ap-northeast-2는 서울 지역을 의미합니다. 이제 이 값을 저장한 뒤 Minio 컨테이너를 실행시켜주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