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놀로지 NAS에 올린 MINIO의 Credential 정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.

 

Minio 설치 및 HTTPS/SSL 적용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:

2020/10/21 - [Programming] - [Minio] 시놀로지 NAS의 Minio에 HTTPS/TLS 적용하기

2020/10/21 - [Programming] - [MINIO] 시놀로지 NAS에서 MINIO를 이용해 오브젝트 스토리지 구성하기

 

 

 

1. Credential 정보 변경.

 

사실 이전 글에서 로그를 잘 읽었다면 이 글을 보지 않아도 알아서 Credential 정보를 변경했을 겁니다. Docker를 열고 컨테이너 > Minio 컨테이너의 세부사항을 열고 로그로 이동합니다. 로그를 잘 보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네 이제 우린 이 메시지대로 MINIO_ACCESS_KEY와 MINIO_SECRET_KEY를 이용해 Credential 정보를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현재 실행중인 컨테이너를 잠시 종료 한 뒤 편집 버튼을 클릭해 환경 탭으로 이동합니다. 그리고 변수에 MINIO_ACCESS_KEY와 MINIO_SECRET_KEY를 추가하고 원하는 값을 입력해 주세요.

 

 

만약 특정값이 안 떠오른다면 이런 걸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: passwordsgenerator.net/kr/

 

무작위 비밀번호 생성기 - 보안 비밀번호를 손쉽게 생성

사회공학, 무차별 대입 공격 또는 사전 공격 방법에 의한 해킹으로부터 비밀번호를 보호하고 온라인 계정을 안전하게 유지하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: 1. 여러 개의 중요한 계정에 대

passwordsgenerator.net

 

원하는 값을 입력 후 컨테이너를 다시 실행시킵니다. 로그로 이동해 보세요. 원하는 값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