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ICOM Modality Worklist (MWL)은 의료 영상에서 환자 정보 및 검사 요청을 병원의 방사선 정보 시스템(RIS)이나 병원 정보 시스템(HIS)에서 가져와 CT, MRI, X-ray 및 초음파 등의 영상 장비에 표시하는 표준 프로토콜입니다.

 

HIS(병원 정보 시스템), RIS(방사선 정보 시스템) 및 EMR/EHR 솔루션은 환자 인구 통계 및 검사 일정 정보의 마스터 인덱스를 제공합니다. Modality Worklist는 환자 주문, 검사 요청 및 환자 이름, ID, 검사 유형 및 일정 정보와 같은 관련 정보 목록을 제공합니다.

 

Modality worklist는 필요한 환자 데이터와 검사 세부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모달리티 워크리스트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수동 입력의 필요성을 제거합니다. MWL이 없으면 양식은 환자 건강 관리 정보(PHI)를 가져와 양식에 수동으로 입력해야 합니다. 이 프로세스는 추가 수작업과 인적 오류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 

DICOM Modality Worklist를 사용하면 방사선과 기술자는 올바른 환자에게 올바른 검사를 수행하고 참조 의사나 환자 치료에 참여하는 기타 의료 전문가로부터 특정 지시사항이나 특별 요청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. 모달리티 워크리스트는 작업 흐름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검사 지연을 줄이며 환자 안전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 

References:

DICOM Modality Worklist

DICOM Modality Worklist & MPPS

 

 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